[보도자료]녹색연합, 제9회 에너지의날 기념행사 개최

2012년 8월 22일 | 보도자료·성명서·논평

대구경북녹색연합, 제9회 에너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불을 끄고 별을 켜다”란 주제로, 뮤지컬 및 음악회, 전시회등 가진다!

 

대구경북녹색연합과 대구시 동구청, 에너지관리공단대구경북본부는 8월22일 오전 10시30분부터 밤9시까지 “불을 끄고 별을 켜다”란 주제로 제9회 에너지의날 기념행사를 동구문화체육회관에서 가진다.

이번 행사에는 유아들을 위한 뮤지컬 “몸짱박사님과 에너지절약 대작전”을 통해 눈높이 에너지절약교육을 진행하고, 저녁7시부터 9시까지는 달빛과 별빛 품은 콘서트에서는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동요공연, 아름다운 선율의 오카리나 공연, 에너지절약 우수세대 시상식,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하였다.

우리나라는 에너지 해외 의존도가 97%이상으로 필요한 에너지의 대부분을 해외에서 의존하며 원유수급과 석유자원에 대한 끊임없는 경고 속에서도 에너지 총소비는 줄어들지 않고 있는 실정에서 2004년, 최대전력사용량 신기록 행진을 이제 그만 멈추자는 취지로 8월22일을 에너지의 날을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고 있다.

대구경북녹색연합은 2011년부터 대구시 동구청과 에너지절약실천문화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에너지절약지도자를 양성하고 각동별로 에너지절약실천협의회를 구성하여 주민참여형 에너지절약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작년에는 17만영이 참여하여 평균 8.2%를 절약했으며, 옥상녹화 400곳을 이우러내는 성과를 얻었다. 올해도 협약아파트 소등운동 등 각 동별로 다양한 에너지절약운동을 추진하고있다.

2012년 8월 22일

대구경북녹색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