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대구경북녹색연합, 산림녹지정책위원회 발족!

대구경북녹색연합, 산림녹지정책위원회 발족 !

 

대구경북녹색연합(공동대표 : 이동섭, 돈관, 김경태, 권오상)은 산림녹지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정책적 대안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12월 15일 ‘산림녹지정책위원회’를 발족한다.

국토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산림의 면적과 크기를 고려 했을때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분야인 산림녹지분야가 그동안 정부의 주도만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어, 민간부분에서의 정책 감시활동와 정책 평가활동 등의 요구가 계속되어져왔다.

이러한 시민들의 요구와 관련분야의 의견을 수렴하여, 녹색연합에서는 산림녹지정책위원회를 준비하여 12월 15일 발족한다. 위원회의 구성은 위원장에 박상준 교수(경북대학교 임학과)를 비롯하여,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등 대구경북지역의 임학과 교수와 산림기술사, 임업후계자등의 전문가로 구성하였다.

위원회는 앞으로 산림청 및 대구경북 지자체의 산림녹지정책을 평가 및 모니터링하고, 관련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발전방향을 모색하며, 산림녹지분야의 현안을 발굴하여 대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산림녹지분야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과 이상기온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역할과 보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산림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정책대안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 위원회 활동을 통해 녹색연합은 우리나라 산림녹지정책의 비전과 지속가능한 친환경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여 소중한 가치를 지닌 산림자원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육성하며, 시민들의 녹색공간을 확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다.

 

2010년 12월 14일

대구경북녹색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