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강효상 국회의원, 망월지두꺼비생태공원 추진 지원위해 망월지 방문!

2019년 9월 19일 | 보도자료·성명서·논평

대구지방환경청, 대구시, 수성구청, 생태전문가, 녹색연합과 현장간담회 국비 확보와 환경부의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노력 약속!

대구경북녹색연합 초청으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강효상 국회의원(대구시 달서병 당협위원장)이 망월지두꺼비 생태공원 추진 지원을 위해 전국 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망월지(수성구 욱수동 소재)를 방문한다.

강효상 국회의원은 그동안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으로 환경 분야에서는 낙동강 수질 살리기와 대구 산업단지의 대기오염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고 물기술인증원 유치에 성과를 내었다. 최근에는 팔공산 국립공원 지정을 위해 노력 중에 있다.

이러한 노력에 더해 대구의 중요한 생태자원인 전국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망월지 보전와 생태공원 추진 지원을 위해 망월지를 방문하는 것이며, 현장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의견수렴 후 환경부에 지원요청을 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강효상 국회의원과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을 비롯하여 대구시와 수성구청의 관계자, 생태전문가도 참석하여 망월지두꺼비생태공원 추진을 위해 다양한 각도의 생태공원 추진방안을 모색한다.

망월지는 농업생산기반시설 용도폐기소송 및 지목변경소송 등으로 난개발의 위협 속에 놓여 있고 대구경북녹색연합의 두꺼비생태공원 제안과 수성구의회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노력으로 대구시와 수성구청에서 생태공원 추진을 위해 타당성 용역과 도시계획 변경을 추진 중이다.

2019년 9월 19일

대구경북녹색연합